선급승인 컨설팅

본문 바로가기

열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OVENA KOREA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OVENA KOREA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급승인 컨설팅
홈   >   고객서비스   >   선급승인 컨설팅

선급승인 컨설팅

선급승인 컨설팅

조선소에서 선박 건조 시 선주의 승인아래 선박의 감리 업무를 수행 할 선급이 지정되고, 지정된 선급 규정에 맞도록 선박이 건조되어야 합니다. 선박기자재 또한 지정된 선급규정에 따라 제작되어야 합니다.
현재 선급협회는 ABS, BV, CCS, DNVGL, LR, KR, NK, RINA, RS 가 대표적인 선급 입니다 선급승인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는 선급규정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모베나의 인력은 선급협회에서 도면승인 및 검사 업무를 수행하였던 전문가로 고객의 대 선급업무와 더불어 대선주업무 및 조선소업무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한층 높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접절차서(WPS), 용접사 자격증, 용접공장승인
형식승인, 열처리공장승인, 기자재 선급인증
용접절차서(Welding Procedure Specification)
WPS는 용접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준수사항을 명시한 문서를 말한다.
용접품질의 연속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각 선급에서 용접절차서(WPS)를 승인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용접절차서 작성 시 각 선급의 RULE을 만족하여야 하고 필요시 국제용접규격(ISO, ASME, AWS, AICS 등 )을 적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용접절차서 선급승인 업무는 개별 선급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 합니다.
선급 용접사 자격증(Welder Certificate)
선급 용접사 자격증은 용접작업을 수행하는 용접사가 WPS을 이해하고 용접절차서에 따라 용접 할 수 있다는 것을 평가 하는 것 입니다.
조선소에서 선박 건조시 선급이 지정되면, 지정된 선급 규정 맞도록 용접작업이 되어야 하며 선급 규정에 따라 승인된 용접사가 용접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각 선급은 용접사의 자격 부여 시 준수하여야 하는 규정을 두고 있으며, 필요시 국제규격(ISO, ASME, AWS, IACS 등)을 적용하도록 언급하고 있습니다.
용접사 선급승인 업무는 개별 선급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 합니다.
용접공장승인(Welding Workshop Approval)
용접공장승인은 선박에 공급되는 제품이 용접을 이용하여 제작되는 경우 용접을 수행하는 공장에 대한 용접품질 관리를 위하여 일부 선급에서 용접공장 승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용접공장 승인을 위하여 선급에서 규정하고 있는 용접관련 사항을 점검 후 용접공장승인이 부여됩니다.
용접공장승인은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로 이루어지며 진행 절차가 규정에 부합되어야 함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공장승인 담당자는 검사 신청 전에 선급의 요구사항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검토가 되어야합니다, 모베나의 전문가는 선급협회의 검사 및 심사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어려운 점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형식승인(Type Approval)
형식승인(TA) 취득 시 개별 검사 또는 도면승인, 검사와 도면승인 모두 면제 될 수 있으나 선급에 따라 형식승인 가능 항목과 형식승인의 범위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형식승인 진행 과정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야로 형식승인 신청 전 사전에 각 선급의 요구사항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되어야 합니다 .
모베나의 전문 인력은 선급협회의 형식승인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속한 승인 진행과 더불어 검사진행 단계의 최소화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열처리공장승인(Approval of Heat Treat Workshop)
열처리공장승인은 조선해양 및 선박에 공급된 기자재 중에서 열처리 문제로 인한 다양한 선박사고가 발생하였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 일부 선급에서 열처리를 수행하는 업체에 대하여 선급에서 규정된 사항에 부합하는 경우에 한하여 열처리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열처리 공장승인 시 선급에 규정된 내용과 절차를 따라 진행되며 전문가 지원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기자재 선급승인(Approval of Material & Components)
기자재 선급승인은 조선해양 및 선박에 공급된 기자재 중 많은 기자재가 각 선급이 요구하는 검사와 도면승인이 이루어진 후 선급에서 발행되는 증서와 함께 공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각 선급에서 요구하는 기자재의 검사 범위가 증서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어 공급하고자 하는 기자재에 대한 선급요구 사항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모베나의 전문인력은 선급협회의 현장 검사 및 승인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자재업체의 선급승인 업무에 전문적인 지원과 비용절감 방안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자재 선급승인 업무는 개별 선급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하여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 합니다.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